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여름철에 국지적으로 온도가 높아져 저기압이 형성되지 않나요?
저두 그생각해서
저기압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단순 상승 기류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상황을 보다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봄보다 여름때 지표가 더 높게 가열돼서 저기압 형성이 되고 그곳을 중심으로 세력이 커지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봄이랑 온대저기압이랑 무슨 상관인가요.
저는 13번 (가)그림 한국 위에 고기압 있길래 시베리아 기단이라고 생각해서 1월이라 생각했는데..
13번.. 저는 겨울에 기압이 서고동저라서 (가)를 1월로 판단했네요
온대저기압도 한랭전선과 온난전선의 만남이니 여름철에 장마전선이 만들어지니
전선이 잘만들어질거라고 생각했네요.
아니면 온대저기압생성과정에서 정체전선에 편서풍파동이 생겨서 만들어진다고 나와있으니 정체전선은 여름에 잘 형성되는줄알았는데 ㄷ은 자료로 판단이 불가능한 선지군요..
어느 방향으로든 의문만 생기는, 좋지 않은 선지라고 생각합니다
흠..그동안 평가원문제는 자료해석이든 기본개념이든 근거가 딱딱 일대일대응이 됬는데 당황스럽네요..
네, 일단 선지 하나를 따로 떼어도 성립된다는 것부터가... 크나큰 오점으로 보입니다.
심각하네요.
정말 어느 방향으로든 조심스럽네요.
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온대저기압은 정체전선은 북태평양기단과 오호츠트해기단이 만나 형성되는것 아닌가요..? 게시글처럼 추론해야된다면 ㄷ 선지 너무한듯하네여..
김지혁 선생님 개념강의에 키큰고기압 작은고기압이랑봄철,가을철에 온대저기압이랑 이동성 고기압 나와영 윿시 갓지혁 믿고 달린다
김지혁 선생님 개념강의에 봄철이랑 가을철에 온대저기압이랑 이동성 고기압 영향받아 날씨변화가 심하다고 나오는데 그게 저 문제 출제개념이랑 비슷한건가요?
봄철에 온대저기압 발달하겠구나해서 ㄷ썻는데
꼬....꼬툭튀?
저거 문제 진짜 별로였다..........
지2도 상당한 실력자이신 것으로 아는데, 소수의 지2러를 위해 총평과 주요킬러문항 몇문항만 해설좀 해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