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 질문
T시간대에 암흑물질이 암흑 에너지보다 유의미하게 많아 보여서 그냥 바로지웠긴 했는데
해설지에도 암흑물질이 제일 많으므로 ㄱ선지가 틀리다고 나와있네요.
그런데 암흑에너지가 40프로 물질이 60프로 있을때 실제로는 암흑 에너지가 더 우세하게 작용하는 것처럼
우주의 구성비율만 봐서는 일부 상황 이외에 무엇이 더 우세한지 알 수 없지 않나요?
작년에 엄영대 조교한데 그렇게 배웠는데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평면 벡터의 성분과 내적 개념 끝 상당히 난이도 있네요
-
아
-
수바 14회 0
라이브반 자료에 답지가 누락된 것 같은데 혹시 있으신 분 쪽지나 댓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ㅠ
-
언제부터 0
에스컬레이터 한줄 서기 문화가 왜 생긴거임? 한줄로 서면 위험 한데
-
진짜 평가원 1은 통곡의 벽임 1년동안 수학만 죽어라 했는데 1은 절대...
-
저는 (주)무브 lacri님 충성충성 /^^
-
보기문제 1번선지 틀린건데 맞다하네 보기에 단어가 있자고 막 억지로 끼워맞다하네 ㅋ
-
코로나 시국에 개발자 엄청뽑다가 지금 역효과로 테크기업 채용 얼어붙었고 각 학교마다...
-
ㅈㄱㄴ 작수 5 기하선택입니다 한완기 틀린문제 회독하면서 어삼쉬사 푸는 거 어떤가요?
-
쪽지주세요
-
모든 국민들이 전문직 발사대에 한번쯤은 탑승하는 나라 2
ㅋㅋㅋㅋ 맞냐 이거 시험딸깍 이게 문제가 아님 지금
-
ㅈㄱㄴ..
-
고2 때까지 9등급만 받다가 고3 때 정신 차려서 1년동안 열심히 한 결과...
-
이미지모 난이도 어떰?
-
질문받는다
-
사람 없는데 깊숙히 앉아 타는데 무서워 옯끼야야악
-
22 28
-
나는 바부다 4
-
진짜 수능인데 ㅋㅋㅋ 이제는 지금은 전문직발사대고
-
전북의 전북권 지역인재 교과 전북수의 호남권 지역인재 교과 원광치 지역인재 교과...
-
왜 ㅅㅂ 난 춤을 못춰
-
양모 시즌1 1
84 68 84 80 뭐임?
-
[영어] 수험서 저자가 말아주는 맛있는 영단어장 커리큘럼 2
안녕하세요. 저는 문법&구문독해 지도 전문 강사 겸, 영포자 지도 전문 영어 강사...
-
그림체 귀엽습니다 ㅎㅎ 처럼 씹덕같은 댓글 다니까 주변에서 수상하게 보네요..
-
하드 풀 때 긴장을 안 하고 풀어서 그런가
-
나 탐구 버리고 국영수로 최저 맞추고 공대 갔는데 ㄹㅇ 수학 물리 때문에 자살...
-
[단독] "수능 나흘 실시…의대 '지역인재 할당' 폐지" 18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위원회에서 현재 논의되고 있는 교육발전 계획 초안을 저희가 단독...
-
;; 한칸만 움직이면되잖아
-
헤어컷 0
장발 기르려다가 머리숱도 많은 편이고 해서 수능때까지 기를거 감안해서 머리자르고...
-
가설 세우면 연역 아닌가요?.. 수집한 자료 ㄹ 이라고 조건 준거면 위에 선행...
-
당사자가 욕 먹는것도 이유가 있지 않을까 아니면 가만히 있는 사람 건들 이유가...
-
빨간색 미쿠색 파란색 갈색 중 눈에 잘띄는 색 추천해주세요
-
지수가 들어온다네요 ㅋ
-
무물보 7
심심 공하싫 저녁 먹어야되는데..
-
현재 한완수 n회독후 한완기 풀고 있습니다. 수1은 시간은 오래 걸릴지언정 파트...
-
1회 2회 둘다 47인데 쉬운편임??
-
이제 건실하게 글써야지
-
누가 타임머신 좀 개발해주라
-
군수생 달린다 10
수능 성공하고 기분 좋게 요아소비콘 가잣
-
대체 언제 올려주는거임... 곧 3분기 끝나는데
-
실제 시험종이 4절접지 or 미색 8절지 인쇄업체 깔쌈한 곳 아시는분 있나요 , , , , ,
-
만약 정부가 3
강대나 시대인재 컨텐츠급의 양질 컨텐츠를 만들어 뿌려주면 사교육이 많이 줄어들까?
-
야짤 11
예전에 일본갔을때 감
-
오래전이지만 응원은 여전히 유효함
-
나 말하는거임
-
미미하지만 있다 보는게 맞을까요?
-
남은 시간 공부할 거 추천해주세요
-
봇치더락 2기 확정 11
겠냐 라고 말하면 차단이 많이 박힐테니 그런 나쁜말은 ㄴㄴ
맞습니다
물질과 에너지는 같은 양이 있더라도 팽창에 기여하는 정도가 상이합니다
위 문제에서는 T시간이 우주가 생성된 직후 라는 정보로써 ㄱ 선지를 지울 수는 있겠으나 정확한 판별이라 보기 힘들 것 같네요
혹시 어느 모의고사의 문제인가요?
저정도로 차이나면 '일정한 양에 대한 팽창에 관여하는 정도'가 의미가 없긴하겠지만
엄연히 교육과정 밖의 내용이므로 이를 활용해 답을 판단하는 건 적절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교육과정 내에서 우주의 팽창에 에너지/물질 중 어느것이 더 많이 기여하는지에 대해서는 우주 팽창 속도의 변화율만으로 따지는게 합당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 문제는 시대인재 파이널 브릿지 전국 모의고사 11회에 있는 문제입니다.
참 말도 안 되는 비틀기를 ㅋㅋ 영향력의 정량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가 있기야 있겠지만 그걸 고딩들이 어케 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