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이걸 진짜 이대로 묻고 넘어간다고?
생윤이며 정법이며 논란이 한 둘이 아닌 것 같은데, 그냥 이대로 자연스럽게 넘어가기?
아무리 사설이라지만, 엄연히 학생들이 제값주고 치르는 시험이고, 수능 잘보려는 과정 중 일부인데
학생들 농락하는게 아니라면 이게 뭔 상황이죠..?
작년에도 뭐 이의 신청하면 슬쩍 글 삭제하는 것부터
진짜 그렇게 문제 팔아먹는거 아닙니다.
이제 반박해도 답변도 안달아주네, 곧 있으면 또 삭제하겠죠. 작년처럼.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하원함뇨 0
나도 집가서 텔그 돌려바야지
-
안푼다 ㅅㅂ 실모2회차까지 풀었는데 ㄹㅇ얻어갈거 졷도없네
-
약력 현재 낮은 지거국 생물학과 2학년 재학 중 병역문제 해결됨 24살 내년에...
-
텔그 기준 0
충북의 57 경희치50경한51 부산한77경북수99 건국수62 설재료59 에라이 안봐 그냥
-
퍼센트 설명하긴하는데 실제 사례를 알고 싶음 텔그 쓰는 n수생 형누님들...
-
장화를...신어보고싶어요
-
백분위 95 94 2 100 99 표점 131 132 2 78 66 인문인데 이정도...
-
아오 모기시치 사람 개빡치게하네..
-
승리 두가자~~~~
-
사탐런 나쁘지 않을지도?
-
난감하네
-
수2는 그냥 힘듦 특히 절댓값 들어가면 건들질 못함 11번 난이도부터 막힘
-
알텍 1
현역이고 알텍 2회독 중인데 4규 들어가면 되는 건가요 뉴런이나 드리블 들으려고...
-
물2런한 오르비언들 꽤 되지 않았을까 구라 안까고 현역 때 그 친구한테 영업당해서...
-
아닌가 6모여서 그런가
-
6평 성적표 2
....................................... 앗 년도가?
-
내신 상승곡선 1
1-1 3.1 1-2 3.7 2-1 2.7 2-2 2.7 3-1 1.6 이정도...
-
오공완 1
신나서 공부 개열심히했다 ㅎ캬 캬
-
텔그돌렸는데 2
전적대랑 라인 겹치네 엌ㅋㅋㅋㅋ 복학..안돼~!
-
좀높네 파일럿하는건가
-
10 13 20 21 23 ㅁㅌㅊ?
-
텔그랑 고속 3
차이 왤케 많이 남? 고속은 약대 몇 개 붙여주고 연대도 거의 적정-안정인데 텔그는...
-
작수 화작 1컷이 87~88이었던거 생각하면 90~91이 정배겟지?
-
오늘 남은거 0
윤사 수완 독서 오답 적분28문제 푸니까 숨질것같다 수학7시간박음 ㄷ...ㄷ
-
텔레그너시스 고경제 59퍼 나오는데 서울대는 젤 높은게 윤교 36퍼.. (설대식...
-
오히려 성대 냥대가 확률 더 높네 중대보다
-
ㅅㅃ이 어케했노 Ebs 기출 무한회독했다는데 제일 웃긴게 남들 드릴 풀때 '올림포스...
-
오르비에서 만난 하윤아 제발 돌아와 난 아직도 우리가 했던 데이트를 기억해 0
아직도 너를 기억하고 있어 난 너의 포로가 되어 버렸어 제발 돌아와줘 제발
-
27까지만 맞고 싶은데 대략 어느정도 해놔야하나요 27도 어렵다고 들어서
-
뿌듯 1
감개무량
-
반바지 입고 싶은데 어떰요
-
기하러들은 대부분 미적에서 도태되고 도망쳐나온거임 그래서 미적의 편린인 수2를 잘...
-
좋어좋아.. 해보는거야...
-
23학번이고 수능 한 해 쉬었는데 수학을 개못해서 23 준비 땐 6 9 수능 전부...
-
텔그 고대 0
왜 내신입력하니까 무한로딩됨?? 내 내신이 그렇게 황당한가 ㅅㅂ
-
하나하나 전문 찾아서 문제 포인트 찾고 논문도 읽고 하는거 보면 작년보다 더 빡세게...
-
자 라인잡아보자 33
ㄱㄱ 되도록 국수는 표점으로 탐구는 백분위로
-
실수 절대 안 하는 대신 +1하라하면 절하면서 한다 1
실수시발시발시발
-
대성마이맥 쓰고있는데 최적 정법이랑 윤성훈 사문 듣고싶은데 구매한 날짜부터...
-
학원 난리남요 위잉위잉 화재 발생!!!!!! 대피 ㄱㄱ혓
-
수학만해도많은데탐구는또언제해
-
제목이 곧 내용 ㅋㅋㅋㅋㅋ
-
구구구구
-
궁금
-
수학 삼각함수 활용 단원 황이신 분 저 좀 구제해주세요… 0
최적의 풀이가 아니란건 알지만 정석 풀이 말고 처음 제가 했던 접근으로도 풀어보고...
-
니네가 2등하라고
-
일반 물리학에서 유체 역학 내려와도 수능 물2 1컷은 똑같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가끔씩 듦
먼일임?
생윤 정법 오류 난거 학생들이 명확하게 반박하고 이의 신청했는데 아몰랑 하고 등급컷 공개 ㅋㅋ
대성학력개발연구소 홈페이지 [1:1 문의] 가서 확인해보셈
문제는 발문, 제시문 ,선지로 구성됩니다.
당신이 지적한 더프 생윤 문제의 발문, 제시문 , 선지를 잘 분석해 보세요..
당신이 지적한 문제의 하나는 발문에 가장이.있고,
조언할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그 문제의 발문이 갑, 을의 입장으로 옳은 것은? 이면 그문제는 답이 두개이고 오류입니다.
그러나 발문이 그게 아니잖아요..
또 하나의 문제의 발문은 갑,을의 입장입니다.
갑을의 입장을 너맘대로 해석해서 옳은 것을 구하면이 아니에요..
선지를 사상가의 입장에서 분석해야지 왜 당신맘대로 분석합니까..
알량한 지식으로 학생들을 혼란케 하지 마세요.
남을 비난하려면 자신의 논리가.맞는지부터 성찰하세요..
도대체 머하는 사람이에요?
역시나 이번에도 어김없이 칸트 영구평화 때와 같이 근거 없이 무작정 까내리기식이시군요. 대성 정수환선생님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반박해드리니 더 하실 말씀 있으면 꼭 끝까지 읽고 반박 부탁드립니다.
1. 말씀하신대로 평가원에서는 ‘가장 적절한 것’과 ‘옳은 것’을 구분합니다. 이 둘의 차이가 진리값에 의해 정답을 고르라는 의도가 담겨져 있는 것은 아시나요? 전자는 진리값이 가장 큰 것, 후자는 진리값이 1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는 것입니다. ‘옳은 것’이 나왔다면 오류였다는 선생님의 주장은 해당 술어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셨다는 것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선생님께서는 4번 문항의 ② 선지 “칸트 : 의무에 부합하는 행위만이 도덕적 행위가 됨을 명심하세요.“가 진리값이 1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객관적인 근거는요? 이번에도 없으시겠죠.
2. 다른 문항에 대해서도 언급하셨는데요. 노직의 입장을 제가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해석했다고 하셨네요. 노직은 “취득의 정당한 역사적 과정에 의해 재화를 소유한 사람 그리고 역사적으로 정당하게 재화를 취득한 사람에게서 이전받은 사람은 그 소유물에 대한 정당한 권리를 가지기 때문이다.(노직, “무정부·국가·유토피아”)“라고 하는데 여기서의 역사적 과정은 최초의 취득부터 교정을 판단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의미합니다. 선지에서 ‘최초의 취득과 양도가 공정하게 이루어진’이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는 근거가 있다면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3. 논리에 대해 말씀하셨죠? 저는 이에 대한 근거를 저는 평가원이 출제한 기출 문항에 입각하여 벤다이어그램으로 포함관계를 그려가며 논리적으로 설명했다고 판단합니다. 나아가 칸트의 저서와 이를 논한 각종 논문과 2차 자료를 대성에 제시한 바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어떤 논리적 근거를 갖고 계시나요? 그리고 지금으로 봤을 때 아무런 논리 없이 남을 비판하는건 선생님이신 것 같네요.
유시민 어록 : 우리 아버지 세대는 내가 가서 이거는 이런 거고 저거는 저런 거라면 우리 부모님은 그래 "네가 잘 알지 네 말대로 하자" 그랬었는데 지금의 제 나이대 기성세대는 자식들이 무슨 소리를 하면 "네가 뭘 안다고 그래" 하며 본인 말이 맞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