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문화우열..인강쌤들 답이 달라서 -_-;;
생윤 국수대접모델 입장에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굿모닝 3
얼리버드기상
-
원래 고3되면 1
부모님과 마찰이 많이생기나요 학교,독재보다 집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더큰듯
-
60일 이상 학교 안가면 졸업 못하나요?
-
크아아악 2
피곤해
-
기하러라 수학공통만 시대라이브 들을지 아니면 그냥 인강커리 따라갈지 고민되네 올수...
-
부산대/강원대 가르칠 교수도 없나 보네 저기만 저럴까? 지역의료 살린다더니 지역...
-
안녕하세요~ 수시 최초합하였습니다. 동국대 경영 , 숙명여대 경제학부 어디가...
-
커뮤에서 말하는것처럼 진짜 건대에 다 따이는 급인가요?
-
얼버등 3
현역 정시 서성한(예정) 등교 완료
-
집은 부산 덕천쪽이라 둘다 거리 비슷 인제대가 본과 절평과 to깡패이고 부산대가...
-
벌써시간이
-
겨울방학 전 수1 : 삼각함수, 수열 개념 부족 저 부분만 시발점하고 쎈 한권 풀...
-
생1도 노베라 차라리 생2를 할지..
-
출근했삼 2
퇴근하고시퍼요 ...
-
국어 개념을 철저히 공부하라 말하는 것은 강사들의 무책임한 상술일 뿐입니다. 2
여러분 이차함수의 정의가 무엇일까요? 혹은 벡터의 정의가 무엇일까요? 아마 여러분의...
-
꿈내용 말하면 산화각임
-
메이드카페 0
예약해야됨? 그냥 호기심으로 가보게
-
백호t는 메가 없어서 못들음;; 간단하게 후기?없음?
-
ㅈㄱㄴ
-
ㅈㄱㄴ
-
얼버기 1
5시 수면 8시 기상
-
수학<——- 고2 겨울 방학때 이 샛키만 해결나면 되는 듯요
-
오타쿠가 좋아할느낌의 노래임
-
본인이라면 어디를 택하시겠어요? 간단히 이유도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
출근완 1
오늘도 ㅎㅇㅌ
-
얼또기 2
얼리 또리 기상
-
진짜임
-
재보니까 학교에서 6~7시. 집에서 4시간 정도 공부중... 현역 정시가 정말 어려운가요??
-
기차지나간당 4
부지런행
-
십덕동지들아 덴덴타운 반드시 가야할 곳 어디 어디임 23
알려주라
-
6칸 추합 1
진학사 6칸 추합 많이 불안한 건 가요? 하나는 무조건 안정으로 써야하는데 7칸은 아까워서요
-
컴공이신분들 2
물리 공부해본적이없는데 물1.2를 하고가야될까요? 학석연계 원해서 학점 1학년부터...
-
얼버기 0
-
모닝여캐투척 4
ㅇㅇㅅㄱㅇㄱ
-
이번 수능 지구 + 사탐 이렇게 섞어서 보려는데 지리 어떤가요? 50맞아야 1...
-
생지 하다가 한의대 목표라 사탐런했습니다 강사님들이나 학생분들이 얘기하는 거 보면...
-
경남 창원광장은 회전교차로 중앙에 있는 외딴섬이다. 시커먼 어둠이 깔린 이 광장에...
-
되면 그해 인증받은 학번학생들끼리만 나중에 R1 경쟁하게 되고 그러면 인기과 가게될...
-
간병은 건강한 일반인의 모든 생산성을 누워있는 환자 케어하는데 쓰는 일임 즉,...
-
미리 정해놓음
-
진학사 2
진학사 내 위 표본들이 딱봐도 안빠져나가고 다 등록할거같은데 칸수는 5칸이면 버리는게맞겠죠?
-
아픈사람은 치료해줘도 계속 아픕니다 건강한 사람을 치료해주는게 훨씬 이득임 왜...
-
이제 집감 7
ㄹㅈㄷ 다 ㄹㅈㄷ
-
글 좀 올려 4
심심해
-
지거국 6
전남대,충남대 농대 진학사보고있는데 지거국+소수과다보니까 4~6칸을 크게 진동...
-
대형과고 내 등수가 최초합 등수 1.2배인데도 2칸뜨네 이거 걍 쓰면 붙어버리는거...
-
뭐고
최진기 선생님 견해가 맞습니다.
정말요?! 수환샘이 우열잇다고 봐야한다고 하시던데요 ㅠ
국수대접은 문화의 다원성을 인정하는 상대주의적 견해죠? 다원성을 인정한다는것 자체가 문화에 대한 우수함과 열등함을 평가하는 태도 자체를 배격하는것이 기본 전제적 태도입니다. 문화를 절대적 기준에 의해서 우수함과 열등함을 가른다는것 자체가 절대주의적 논리입니다. 사회문화 하신다면 문화를 바라보는 절대주의적 태도와 상대주의적 태도로 한번 본인이 생각해보셔요. 문화를 발전과 우수함, 진보의 산물로 보는것 자체가 좁은 의미의 문화, 즉 문화절대주의적 견해가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수특에 국수대접모델이랑 동화주의 공통에서 우열인정한다고 나왔던거 같은데.. 한번 수특 선지 확인해보세요!
이비에스가 모든 출제의 기준이 되는건가요.ㅜ 수특도 고교 교사분들의 견해에 불과한건데. 영국의 국수대접 모델이론 자체가 국수위에 고명같은걸 올려 먹으니 훨씬 더 맛이 다양하고 좋구나~ 라는 견해인데. 국물과 면이 우수하고 고명은 열등한 것이라는게 맞는걸까요. 주류와 비주류간의 공존을 강조하자는게 이론의 핵심인데 우열을 논하는것 자체가 다원주의적 견해에 배치되는것 같습니다. 아마 이비에스 강의나 진기쌤 강의도 이런 논리로 접근하신것 같아요. 생윤 정말 정체성 없는 과목이 되어가는군요ㅠㅜ
수특 해설 찾아보니 '이질적인 문화 간의 위계질서를 인정해야 하는가?' 라고 되어있네요. 위계질서가 뜻하는게 문화에 우열이 있다는 뜻은 아니지 않나요?
여기서 위계질서는 우등함과 열등함보다는 주류와 비주류의 차이정도로 해석되는게 자연스럽네요
저도요ㅜ
혹시 이지영 선생님에게 질문하실수 있으시면 한번 여쭤봐주셔요. 왜 우열이 있다고 보시는지 이유를 알고싶어요. ㅜ
이지영t 파이널 강의에서 자세한 이유없이 우열에 기초한 위계질서가 존재한다고 언급하셨어요.질문방에 같은조교님 답변도 맞다,아니다 갈려서...ㅋㅋㅋ 선생님들사이서도 답이 나뉘는걸 학생들한테 직접적으로 물어보진 않을 것 같아서 그냥 넘기려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