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뱁새 • ̫• [1127282] · MS 2022 · 쪽지

2024-01-08 10:01:54
조회수 3,075

Unity) Find Party Parro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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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뱁새입니다 (۶•<•)۶❗️


오늘은 카드 뒤집기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 차근차근 정리해볼 예정인데

기본적으로 보드 게임에서 gameManager의 역할이 굉장히 크기에

이번 게임을 만들면서 gameManager의 사용법에 대한 심화적인 부분들을 익힐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그럼 가봅쉬다❗️




첫 번째, 기본 세팅



1. MainScene에 들어갈 gameObject들은 크게 시간 그리고 카드이므로 timeTxt와 Card를 한 장 만들어두었습니다

Card는 이후에 복붙을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카드 세팅



1. 카드 뒤집기 게임에서의 카드는 앞면과 뒷면이 존재하는데요

그렇기에 앞면에 party parrot티콘 이미지를 (오르비에 이모티콘 업로드 했던 과거의 나야 고맙다..) 삽입해주고



2. 뒷면에 물음표 텍스트를 삽입해주었습니다


※ 이때, Canvas를 게임 세상 속으로 불러와야 텍스트를 gameObject 안에 삽입할 수 있는데

이를 실현하는 방법은 노란 박스 속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세 번째, 시간이 흐르게 하기



1. 게임의 시간이 흐르거나 멈추는 것을 관리하려면 gameManager가 필요하므로 

Hierarchy와 Project에 gameManager를 만들어두고



2. 위 코드를 작성해주었습니다




네 번째, 이번 과정에서의 완성본



이후 Unity로 돌아와 실행을 해보면 시간이 정상적으로 흐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개발 일지는 굉장히 간단하게 끝이 났는데요


다음 개발 일지에서는 카드 뒤집기 로직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기술할 예정이니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다음 개발 일지에서 뵈어요❗️



rare-더 귀여운 비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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