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 고수분들! 기출 선지 질문합니다ㅠㅠ
생윤 만년 2등급입니다.. 올해 수능은 부디 1등급을 바라며 공부중인데,
작년에 기출을 다 봤음에도
인간은 망각의 동물인지 올해 기출을 보니 또 새롭네요...
이런것도 모르냐!! 하는 비난은 자제해주세요ㅠㅠ
1. 도덕의 규범적 근거로서 객관적인 도덕 원리를 정립해야 해 (14년 9월) -> 이론규범윤리학(?)
2. (14년 수능) 니부어-> 도덕성이 높은 개인들이 승인하지 않는 방법은 배제하세요 (X) 왜 옳지않죠..?
3. (13년 3월) 하늘에 대한 관점-인간이 따라야 할 도덕적 규범으로 보았다. -> '도덕적 규범' 이라는 점에서 유교만 해당되나요? 만약에 하늘이 인간의 선의 근본이다. 라는 선지가 있다면 이건 유불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거겠지요?
4. (13년 10월) 삶과 죽음에는 차별이 없으므로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는가? -> 이 선지는 아예 틀린건가요? 아니라면 어디에 해당되는건가요?
5. (13년 11월) 과학 연구 대상 선정에서 가치의 개입을 정당화한다. -> 이건 연구의 활용에서 가치 중립을 주장하는 쪽에서도 동의하는 부분이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방금 성적표 보고옴 19
미적 84 공3미1 표점 132 백분위 94 운지하러간다잇...
1. 넹
2. 도덕성 높은 개인이 추구하는 방법은 개개인의 도덕성을 높이는 것이에요. 그들 입장에선 니부어가 강조하는 강제적, 정치적,사회적 수단은 승인하고 싶지 않겠죠.
3.네 / 아뇨 하늘과 선을 연결짓는건 유교뿐, 불교는 내재된 불성 덕에 선한 것, 도가는 선악 판단 지양
4. 장자 (도가)
5. 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