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한국사
재수를 하게 된 96년생입니다
양지하이퍼 문과 서울대반 들어가기로 했구요.
근데 현역때는 지리가 재미있어서 지리세트 했었는데 재수하려고 보니까 서울대가 욕심나기도 해서 한국사와 제2외국어를 해보려 합니다.
제2외국어는 많은 분들이 해도 괜찮다고 하시는데, 한국사는 서울대 갈 거 아니면 비추라고 하시더라고요. 제2외국어랑 한국사에 투자하는 시간동안 다른 국수영탐에 투자하면 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것 같기도 하구요.
1.제2외국어 아랍어나 베트남어 할건데 국영수에 영향 안주고 잘할수 있겠죠?
2.한국사 재수하면서 할 건데 열심히 하면 수능때 1등급 맞을 수 있을까요?
3.한국사랑 연계해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사탐 좀 추천 해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가입할 때 무슨 짓을 해놨으면 생일이 안 맞지 킹받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함
-
제목 3
내용
-
이x학 프패 or 현x진 문과 하나가져가시고 은선진 프패 빌려주실분 0
서로양도 개념이아니라 공유입니다 편한자리 드릴께요 컴퓨터 or 모바일
-
기본 태그::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 삽입 태그입니다. 요것만 알아도 괜찮음!::...
-
평소에도 이유를 찾아야 무엇을 하는 성격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공부를 할때 자주...
-
비평준화 일반고 인데 내신이 너무 나빠요 ㅠㅠ 이과생입니다. 0
전체내신이 2.14 국영수과 는 1.5 국영수사 1.4 국영수 1.26 인데요...
-
오르비.. 2
오르비 알기 전엔 걍 훌리..이미지가 강해서 별로 안 좋아했었는데ㅋㅋ 눈팅몇번하고...
-
언어는 김영준모고 수능리허설 김동욱 ebs최종점검 풀엇는데....서점을 안가봐서ㅠㅠ...
-
저 2학년 올라올때 공부하려고 작정하고 말한마디도 안하고 귀신처럼 공부했거든요...
-
예전에 tATu 앨범 들었는데완전 색다른 분위기에 감동ㅠ근데 앨범이 몇개 없는게...
-
호오 1
와우
한국사 한국지리 세트가세요
이유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국뽕세트?
그럼 세계사 세계지리는 뭐죠??ㅋ
장난인데...
사대주의자? 보통 세계사는 중국사나 유럽사가 8할이니..
코스모폴리탄 조합
걍 현역때 하셧다길래요. 그리고 한국지리는 노력한만큼 점수가 나오니까요
감사합니다!! 한국지리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1, 2번은 해 봐야 아는 것 같네요. 누가 된다 안 된다 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고...지리지리 하셨으면 한국사랑은 한국지리가 잘 맞겠네요:)
다른 역사과목말고 한국지리를 추천해주신.이유가 있을까요? :(
효율성이 가장 크죠. 역사역사 세트도 나쁘지 않지만 이미 현역 때 지리를 공부하셨으니 재수 할 때 한국사에 비중을 조금 더 두고 공부할 수 있구요. 서울대반 가신다는 거 보니 기본 실력이 있으신 것 같은데 시간도 효율적으로 써야 더 승산이 높지 않을까요?ㅎㅎ
그렇군요 좋은 답변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님의 2015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재수선배로서 충고하는데 열심히 안하면 저처럼 되요 ㅠㅠ서울대를 목표로 하는 게 리스크가 있는만큼 정신차리고 빡세게 하시길!!
와.. 정말 열심히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한지 한국사 겹치는게 은근 있더라구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해보아야 아는거겠죠?
저는 한국사 올해 실패하고 세계지리하려고 하는데 지리세트면 세계지리하셨겠네요? ㅎㅎ어떤가요 1등급 맞을만 한가요??
세계지리는 재미를 느끼신다면 정말 즐기시면서 할 수 있어요. 지리 과목의 특성상 지구과학적인 요소도 나오기 때문에 윤리처럼 뜬구름 잡는 얘기도 하지 않구요, 답이 딱딱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지리 과목들은 주로 개념을 배우고서 응용을 하는 식이에요. 암기도 약간 있기도 하구요. 또 그래프 분석만 잘 하실 수 있다면 충분히 1등급 나올 수 있는 과목입니다. 그래프 분석 문제가 상위권을 가르는 변별력 문제로 나오거든요!!
동아시아사랑 그나마 연계 메리트 있는데, 큰 편이 아니라서 하고 싶은 사탐하세요.
1, 2는 기존 개인 실력이랑 CPU 사양에 따라 다름
그렇군요.. 걱정이네요 한국사 고1때 내신으로 열심히 해서 성적 괜찮게 받았었는데 그때 이후로 손대지도 않았거든요.
국영수 탐구하나가 잡혀있으면
한국사 제2외 하고도 남음
그렇군요 그러면 사탐은 이미 한번 치러본 한국지리로 해야겠네요.
1년 했네요.
열심히 공부하는데 우리나라 최고대학에 점수에 상관없이 원서내지도 못하는것은 아쉬움
서울대니까요..
1.&2.사탐은 이미 익숙한 과목을 계속하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지만, 올해 재수생활 시작하면서 과목을 바꾼다고 해서 결과적으로 성적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재수생들은 2월 정규반 시작하면서 부터 수능날 까지 꾸준하게 제2외국어와 사탐을 공부하기 때문에, 열심히 하고 잘 따라간다면 만점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솔직히 어떤 것이 가능한지 안 한지는 학원에 들어가서의 개인의 생활과 역량에 좌우되는 것이지 절대적인 답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정시의 경우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심히 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은 다른 면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2외국어는 복습을 미루지 않고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신다면, 아랍어, 베트남어의 경우 거의 확실하게 50점 맞으실 수 있습니다. 또, 연고대의 경우에는 사탐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에 사탐 중 한 과목을 말아드셨을 때 굉장히 유용하게 쓰실 수 있기 때문에 재수생이라면 꼭 열심히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 한국사랑 내용이 겹쳐서 공부하기가 더 편해지는 과목은 솔직히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추천해드리자면, 동아시아사나 세계사 과목이 요구하는 공부능력과 센스측면에서 한국사랑 비슷하기 때문에 같이 공부하시면 과목의 성격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